바쁜 직장인의 일기장

드리미 X40 로봇청소기 물걸레 세척 시 소음 A/S 후기 공유 제품 보증기간은 본문

잡다

드리미 X40 로봇청소기 물걸레 세척 시 소음 A/S 후기 공유 제품 보증기간은

그리미스 2024. 8. 16. 23:52
반응형

드리미 X40 로봇 청소기를 사용한 지, 어느덧  2개월이 넘었다. 여태까지 사용하면서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었는데, 최근 들어 물걸레 세척 시 끼익 끼익 소리가 굉장히 크게 들릴 정도로 심해졌다. 구매하고 몇 번 이런 소리를 들어보긴 했지만, 이렇게까지 컸었나 싶을 정도로 소리가 매우 커졌다.

 

네이버 로봇청소기 카페에 들어가서 내용을 조금 검색해보니 나랑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몇몇 보였고, 이는 A/S 대상이라는 말이 있어,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물걸레 받침대를 새로 받았다. 누구는 이런 게 정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나와 같은 상황인 사람들을 위해 해당 내용을 공유하려고 한다.

A/S 절차를 잘 이해하고 있다면, 문제 발생 시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.


 

드리미 x40 로봇청소기란?

 

드리미 x40 로봇청소기는 먼지 청소와 물걸레 기능이 있는 올인원 로봇청소기다. 해당 기능과 사용후기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2024.06.21 - [잡다] - 드리미 X40 실제 사용 후기

 

드리미 X40 실제 사용 후기

2024.06.12 - [잡다] - 드리미 X40 런칭 기념 팝업스토어 후기 드리미 X40 런칭 기념 팝업스토어 후기드리미 X40을 구매하기까지의 일들을 정리해 본다. 짝꿍과 나 둘 다 직장인이다 보니 평일에 퇴근

grimis.tistory.com

 

 

로봇청소기 어떤 증상이 있었나?

 

 

세척 시 소음

영상의 소리를 들어보면 알겠지만, 세척 시 소음이 매우매우 크다. 뭐랄까 끼익 끼익 소음은 어딘가 걸려서 물걸레가 잘 안 돌아가 가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. 드리미 x40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는 이런 비슷한 소리가 나는 사람들이 종종 있을 것 같다. 나는 이 소리가 매우 신경 쓰여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다.

 

 

 

공식 고객센터 연락

드리미는 중국 회사이므로 직접적으로 A/S를 담당하지 않는다. 대신 코오롱글로벌 이라는 회사가 이런 서비스를 대행해주고 있어,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. 그래서 나는 해당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A/S 신청 절차를 안내받았다.

  • 드리미 X40의 A/S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드리미 공식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한다.
  • A/S 대표 번호 : 1544-1201
  • 상담 시간 : 10:00 ~ 17:00 (점심시간 : 12:00 ~ 13:00)
  •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제품의 문제를 설명하고, A/S 신청 절차를 안내받는다.

드리미 수리
A/S 신청절차

 

 

 

A/S 신청 시 필요사항

A/S 신청을 하기 위해선 증상을 메일로 보내야 하는 몇 가지 포함해야 하는 정보들이 있다. 그 정보들은 아래와 같다.

  • 로봇청소기 시리얼번호(SN)
  • 증상이 보이는 영상
  • 구매자 성함
  • 구매자 연락처

이렇게 정보들을 포함해서 보면 A/S 신청이 끝이 난다. 이제 담당자가 해당 증상을 파악한 후에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알려준다.

 

 

A/S 결과

내 결과는 아래와 같은 물걸레 받침대를 아무런 비용 없이 새로 받았다. 기존 물걸레 받침대는 버려서 사진이 없지만 새로운 물걸레 받침대는 사진으로 공유한다. 만약 물걸레 세척 시 끼익 소리가 크게 들린다면 받침대 모양이 다른지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다.

 

새롭게 받은 물걸레 받침대

 

 

A/S 보증기간 공유

아래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증하고 있는 보증기간들이다. 내가 이번에 교환받은 물걸레 받침대는 내용에는 존재하지 않는다. 아마도 소모품이라고 생각이 되는데, 하지만 이렇게 소음이 큰 것은 불량이기에 제품을 새로 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.

드리미 수리
제품 보증기간

 


 

정리하자면

드리미 X40 로봇 청소기를 2개월 동안 사용한 후, 최근 물걸레 세척 시 "끼익 끼익" 소음이 크게 발생

  • 드리미 공식 고객센터(1544-1201)에 연락.
  • 제품 문제 설명 후 A/S 신청 절차 안내받기.
  • A/S 신청 시 필요한 정보:
    • 로봇청소기 시리얼번호(SN)
    • 증상이 보이는 영상
    • 구매자 성함 및 연락처
  • 신청 후 담당자가 조치 방안을 안내.

 

드리미 X40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면, 신속하게 A/S를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.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, 절차에 따라 A/S를 진행하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. A/S 절차를 잘 숙지해 두어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하자.

반응형